2023년6월2일 KBO 두산 베어스 kt wiz
2023년6월2일 KBO 두산 베어스 kt wiz간의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kt의 선발진과 불펜진들은 망가졌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부상으로 인해 고생 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전 고영표 선수가 등판하였을 때 2이닝만에 부상으로 고통을 호소해 강판당하였던 모습과 현재 불펜진에서 부상이 나오게된다면 투수진들 전반적으로 무너지는 모습을 그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악재속에서 더욱 치명적으로 다가오는 사실은 수비불안이 있습니다. 직전 KIA와의 경기에서 우익수를 보던 선수들은 실책을 저질러 결국 패배요인으로 꼽히게 되었습니다. 수비실책 생각으로 가득하여 타선에서도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었고 가히 구멍이라는 표현을 할 정도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수비적인 모든 부분에서 문제가 생긴 kt가 타자들은 괜찮은가 하면 그마저도 아니며, 현재 최악의 타격감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천취소로 시리즈 스윕패는 면했지만 사실상 스윕패를 당한 것이나 마찬가지이며, 이번 두산베어스를 상대로 활약을 보여주기란 무리라고 여겨집니다. 반면 두산베어스의 입장은 직전 경기가 우천취소가 된 것을 하늘에 감사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리그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고있는 메이저리그산 페디선수와의 경기를 치뤗으면 치열함 때문에 엄청난 소모전을 펼쳐냈을 것이라 짐작합니다. 하지만 우천취소가 되며 불펜진들은 휴식을 취하게 되어 한숨 돌렸고 타선의 집중력은 살아난 상태로 휴식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리그 최약체인대다 현재 정상이 아닌 kt와 만나 자신감이 뚜렷한 모습입니다. 그러므로 모든부분에서 절대 우위를 가지고 있는 두산 베어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두산 베어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두산 베어스는 kt wiz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두산 베어스의 시즌 성적으로 46경기 23승 1무 22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4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kt wiz와의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알칸타라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알칸타라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0경기를 치뤄 평자 2.20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1.70, WHIP 1.01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두산 베어스의 입장은 우천 취소가 감사할 정도로 하늘의 기도라도 해야만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NC와의 치열한 경기로 불펜진의 휴식이 필수적이었던 상황이며, 타자들도 체력적으로 문제점이 보여서 현재 극강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NC 페디와의 경기를 피한것이 최고의 순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페디를 만났을 경우 불펜진들의 체력소모는 최악으로 치달았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경기 최고의 이득을 챙긴 두산 베어스의 입장은 정상이 아닌 kt를 만나 한텀 쉬어간다는 생각이 가득합니다. 선발로 등판하는 알칸타라는 리그 에이스급 활약을 연전 펼쳐내고 있으며, 직전 경기 등판에서는 비록 맞아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구위와 제구력 부분에 문제가 아닌 상대방이 잘쳤기 때문이기도 하기에 큰 문제점은 없는 모습입니다. 현재 알칸타라의 구위는 왠만한 타자들이 건들기 어려울 정도로 치기 어려운 공이기에 최악의 타격감과 수비력을 가진 kt 타선이 치기에는 무리로 여겨지는 상황입니다.
KT WIZ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kt wiz는 두산 베어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kt wiz의 시즌 성적으로 47경기 16승 2무 29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10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배제성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배제성 선수는 우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8경기를 치뤄 평자 4.93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01, WHIP 1.7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kt의 상황은 우천취소로 인해 더욱 최악으로 치달은 상황입니다. 선발로 나선 배제성은 직전 KIA와의 경기를 대비하며 루틴을 준비해왔으며, 우천취소로 경기가 밀림에따라 루틴에 문제가 생긴 상황입니다. 가뜩이나 좋지 않은 활약과 구위, 제구력 모든 부분에서 떨어지는 선수인데 이제는 루틴까지 무너져 현재 타격 집중력이 살아나고 있는 두산 베어스의 타자들을 상대로 잘 막아줄지 의문입니다. 좋지 않은 활약이 예상되는 가운데, kt 불펜진들이 안정적으로 막아줄 것이라는 기대감은 전혀 없으며, 현재 우익수들의 수비실책으로 인해 수비적인 부분에서도 문제점이 여실히 드러난 상황에서 승산을 기대하기란 어려워 보입니다. 직전 KIA 상대로는 그나마 타격적으로라도 개선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일부 존재하였지만 리그에서도 압도적인 구위를 가진 두산의 알칸타라를 상대로 좋은 활약을 펼쳐내기란 무리라고 보여지는 상황입니다.
결과 : 두산 베어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