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6월20일 KBO 키움 히어로즈 삼성 라이온즈
2023년6월20일 KBO 키움 히어로즈 삼성 라이온즈간의 경기는 키움 히어로즈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키움 히어로즈의 상황은 상당히 좋은 모습입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최원태 선수가 최근 압도적인 활약을 보여주고 있으며, 퀄리티 스타트 기록이 굉장히 많습니다. 최근 분위기를 제대로 탔으며, 이닝이터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불펜진들이 좋지 않은 폼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아쉬움을 남고 있으며, 그럼에도 최원태가 워낙 많은 이닝을 소화해주는 선수이기에 충분한 승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키움의 타격적 능력도 나쁘지 않아 상황은 호재가 더욱 많은 모습입니다. 반면 삼성 라이온즈의 상황은 간신히 불을 끈 모습입니다. 직전 KT 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챙기며 최근 연패의 흐름을 끊어낸 것이 긍정적으로 볼 수 있지만 KT의 투수진들은 정상이 아니라는 점을 볼 때 삼성의 타격능력이 좋다고만 평가될 수는 없습니다. 또한 뷰캐넌도 나쁘지 않은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에이스급 활약에는 못미치는 평가를 가지고 있으며, 삼성의 불펜진은 직전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어 제역할을 하였지만 단 1경기 지표만 가지고 평가하기에는 이전 기록이 너무 처참하여 불안감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경기는 투수전으로 흘러갈 양상이 있는 상황에서 직전 경기에서 치열한 타격능력을 보여준 키움 히어로즈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키움 히어로즈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키움 히어로즈는 삼성 라이온즈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키움 히어로즈의 시즌 성적으로 66경기 29승 2무 35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7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삼성 라이온즈와의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최원태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최원태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3경기를 치뤄 평자 2.69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2.32, WHIP 1.12, QS 1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최원태 선수는 시즌 5승 3패로 키움의 에이스급 활약을 펼치는 투수이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 선발 등판 전적을 확인하였을때 무려 7연속 퀄리티 스타트 피칭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압도적인 폼으로 키움에서 에이스급 활약을 연이어 펼치고 있으며, 최소 6이닝에서 7이닝 가까이 소화하는 만큼 상당한 안정감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전 삼성과의 시리즈를 치뤘을 때 패배를 겪은 전적이 있다는 점이 있어 참고할 요소로 평가됩니다. 해당 경기에서 4이닝 10실점이라는 최악의 경기는 삼성의 타격적 능력도 개선 된 상태에서 만났을 당시였습니다. 가히 운이 좋지 않았던 부분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 최원태의 폼도 좋지 않았지만 삼성의 타선이 살아난 상황이었고 이런 운 적 요소가 겹쳐 결국 대패를 기록한 전적이 있으나, 그때의 최원태와는 비교를 불허합니다. 현재 삼성이 직전 경기에서 나쁘지 않은 타격감을 보여주었지만 현재의 최원태를 상대로 많은 점수를 기록하기란 어려워 보입니다.
삼성 라이온즈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 라이온즈는 키움 히어로즈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의 시즌 성적으로 62경기 26승 36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9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의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뷰캐넌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뷰캐넌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2경기를 치뤄 평자 3.38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2.06, WHIP 1.26, QS 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뷰캐넌 선수는 시즌 4승 4패로 삼성라이온즈의 에이스급 투수이기도 합니다. 삼성의 현 상황은 연패를 거듭하다가 직전 KT 와의 경기에서 7-5 승리를 챙기면서 다행이라는 분위기입니다. 다만 직전 경기가 KT의 투수진을 상대로 낸 점수였다는 점을 보았을 때, 투수진이 강한 팀을 상대로 많은 득점을 이루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또한 삼성의 뷰캐넌은 부상으로 잠시 로테이션을 건너뛴 이후, 아쉬운 활약을 보여준 상황입니다. 7이닝 3실점이라는 성적을 기록하였고, 부상 후, 복귀전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잘 던졌다는 평가도 있지만 삼성의 에이스급 투수에게 비교를 하는 잣대가 높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기대감을 받는 만큼 최선을 보여주는 투수이며, 직전 등판기록도 사실상 나쁘지는 않아 기대감을 형성합니다. 다만 항상 문제를 일으키던 불펜진이 직전 경기에서 무실점으로 마무리 지어 선발 투수인 최채흥의 부진을 치웠다는 점은 고무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뷰캐넌 또한 최소 6이닝에서 7이닝을 소화해주는 만큼 삼성의 불펜진이 활약을 보여주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요소라고 보여집니다.
결과 : 키움 히어로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