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4월18일 EPL 리즈 유나이티드 FC 리버풀 FC
2023년4월18일 EPL 리즈 유나이티드 FC 리버풀 FC 간의 경기는 리버풀의 손을 들어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양 팀 모두 최악의 상황을 달리고 있지만 리버풀의 입장은 최악이라는 말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무려 12경기 연속 무승이라는 성적은 빅클럽이라는 칭호를 때야할 정도로 여겨집니다. 심지어 이전 경기에서 에이스로 여겨지는 살라의 실축으로인한 패배는 눈을 뜨고 볼 수 없을 정도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 경기에서 리즈가 버스세우기 전술을 사용할 것임에도 우세를 점치는 이유는 리즈의 부상이슈와 전반적인 선수단 퀄리티 때문이기도 합니다. 또한 리버풀의 입장에서는 반드시 리즈를 잡아내어 12경기 무승이라는 불명예를 씻어낼 좋은 경기이기도 하여 굉장히 치열하게 임할 것이 분명합니다. 현재까지 두팀의 상대전적으로 리버풀이 리즈에게 단 한번도 패배한 적이 존재하지 않기에 이번 경기는 리버풀 FC의 손을 들어주도록 하겠습니다.
리즈 유나이티드 FC
최악이라는 말이 부족한 상황인 리즈 유나이티드 FC 입니다. 현재 EPL 리그 16위에 위치한 팀으로 시즌 7승 8무 15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적으로 2승 1무 2패로 강팀을 상대로는 전혀 힘을 쓰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즈의 현 상황은 총 30경기 승점 29점으로 하위권에 속해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승점차가 사우스샘프턴과 7점차이가 나고 있으며 언제든지 순위변동으로 강등권으로 추락하는 위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부상 이슈가 굉장히 많은 팀인 만큼 선수들 스쿼드진이 얇아졌다는 것은 불가피한 사실이며, 다행히도 리즈의 에이스로 여겨지는 로드리고 모레노 선수의 출전이 확실시 된다는 점은 호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드리고 모레노는 이번시즌 11골 1도움을 기록하며, 왼발이 좋은 선수로 전문가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복이 있다는 점을 항상 단점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이번 리버풀 전에서도 과연 활약할 것인지는 의문입니다. 좋지 않은 상황에서 맞닥드린 빅클럽과의 경기에서 현재 리즈의 포지션은 단단한 수비구축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철저한 두줄 버스세우기 수비로 무승부만 챙겨도 강등권에서 안전한 리즈의 입장에서는 무리할 필요성이 전혀 없다는 것이 팩트라고 생각합니다.
리버풀 FC
이번시즌 운과 경기력 두가지 모두 잡지 못한 팀인 리버풀 FC 입니다. 현재 EPL 리그 8위에 위치한 팀으로 시즌 12승 8무 9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적으로 3무 2패로 5경기 무승이라는 최악의 성적을 보여주고 있어 팬들의 원성을 듣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강팀에게는 무조건적인 패배를 기록하고 있으며 상대적 약팀을 분류되는 팀에게도 패배와 무승부 두가지의 경우의 수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리버풀을 이끌고 있는 위르겐 클롭감독은 팀을 맡은 후 처음으로 연속적으로 무승이라는 성적을 거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유로파 진출까지 불투명한 상황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한없이 추락시키고 있는 만큼 최악의 모습입니다. 선수들로 보아도 아무리 부상이슈가 있지만 현재 에이스로 여겨지는 모하메드 살라는 건재합니다. 그러나 이전 경기 실축으로 인한 패배는 에이스로 여겨지지 않을 정도의 상황이었으며, 현재 공격적인 옵션들의 활약이 부진한 만큼 큰 기대감은 없습니다. 다만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스쿼드진 차이가 존재하는 점은 사실적인 만큼 이번 경기로 반등의 신호탄을 쏘아낼지 지켜보는 중입니다.
결과 : 리버풀 FC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