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9일 KBO 두산 베어스 롯데 자이언츠
2023년5월9일 KBO 두산 베어스 롯데 자이언츠 간의 경기는 롯데 자이언츠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4경기 연속 우천 취소로 경기가 지연되며, 선수들의 경기 감각이 상당히 흔들렸을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또한 이번 두산과의 경기에서 등판하는 스트레일리 선수는 이전 경기에서 조기 강판을 당한 사실이 있습니다. 이후 선발 로테이션대로 흘러가지 않아 루틴이 깨졋다는 점은 상당히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다만 충분한 휴식은 투수의 입장에서 재정비를 마련할 시간이라는 것이어서 롯데의 타선이라면 충분히 활약을 보여줄 것이라 전망합니다. 그러나 두산의 입장은 정반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산은 이전 LG와 만나 2경기 연속 우천 취소가 되며 경기 감각적인 문제가 확실히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직전 LG와의 마지막 경기에서 11-1 점수차로 패배한 것은 두산의 불펜진들의 잘 막지 못하였다는 것을 보여주었으며 타선들의 집중력이 깨졋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현재 두산의 알칸타라가 에이스급 활약을 연이어 보여주고 있지만 타선이 무너져 경기가 힘들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우천취소라는 변수로 경기 감각적인 문제가 화두에오른 이번 경기는 그나마 홈 경기장에 이점을 가지고 있는 롯데 자이언츠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두산 베어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두산 베어스는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두산 베어스의 시즌 성적은 28경기 13승 1무 14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6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롯데 자이언츠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알칸타라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알칸타라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6경기를 치뤄 평자 0.88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88, WHIP 1.11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롯데와의 첫 경기 선발 투수로 나선 알칸타라는 이전 KBO 개막 이후 롯데와의 경기에서 4이닝 4실점으로 최악의 활약을 보여준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시즌 초반 흔들리던 알칸타라의 모습은 이제는 없는 모습입니다. 상당한 기복을 보여줬던 것은 잠시뿐이라는 것을 증명하듯 등팬때마다 에이스급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 상당한 기대감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이전 LG와의 3연전중 2경기가 우천 취소되며, 마지막 세번째 경기에서 11-1 점수차로 패배를 기록하였다는 것은 엄청난 걱정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산의 타선은 우천 취소로 인한 경기 감각 문제가 드러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직전 경기에서 불펜진의 소모가 적었다는 점은 그나마 나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롯데 자이언츠는 이번 두산 베어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의 시즌 성적으로 24경기 15승 9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2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 선발 투수로 스트레일리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스트레일리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5경기를 치뤄 평자 5.82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17, WHIP 1.48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일리 선수는 이번 시즌 들어서며 승리가 단 한차례도 존재하지 않는 모습입니다. 시즌에 들어서며 최악의 활약을 펼치고 있지만 현재 롯데의 불펜진은 4경기 연속 우천 취소가되며 충분한 휴식을 취했다는 것은 굉장한 이점으로 남고 있습니다. 롯데의 불펜진은 걱정거리가 아닌 것은 불펜관리가 필수적으로 여겨지는 리그 상황에서 4경기 휴식이라는 점은 불펜진에게는 가뭄의 상황에서 오아시스를 발견한 것과 같습니다. 선발 투수의 불안감이 여전한 상황에서 불펜진들이 안정적으로 활약해줄 것으로 보여지며, 롯데의 타선만 문제 없다면 승산이 충분한 모습입니다.
결과 : 롯데 자이언츠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