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6월23일 KBO 한화 이글스 NC 다이노스
2023년6월23일 KBO 한화 이글스 NC 다이노스간의 경기는 한화 이글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리그 꼴지를 벗어난 한화 이글스의 활약 중, 하나로는 타자들의 활약도 있지만 안정감 있는 투수진들의 활약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전 KIA와의 경기에서 보았듯 투수전으로 흘러가는 경기에서도 무실점을 유지할 정도로 불펜진들이 안정감을 찾은 상황이며,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선발 선수도 상당히 안정감 있는 산체스 선수이기에 더욱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선만 활약해준다면 무난하게 우위를 가져갈 것이라 평가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반면 NC 다이노스의 상황은 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전 경기를 루징 시리즈로 마무리지으며, 3차전에서는 연장까지 가는 승부 끝에 패배를 한 전적이 있습니다. 필승조들은 모두 투입되었고, 많은 투구를 기록하였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불펜진들이 안정적으로 던질지는 미지수 입니다. 또한 와이드너는 직전 선발 등판한 경기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는 있지만 사실상 빠르다고 할 수 없는 구속을 가진 패스트볼이 맞아나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위도 약간씩 떨어지고 있고, 곶 위기를 맞이할 가능성이 너무 높은 상황입니다. 상대적으로 투수진에서 체력적 우위를 가졋으며, 선발에서도 우위를 가진 한화 이글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한화 이글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한화 이글스는 NC 다이노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한화 이글스의 시즌 성적으로 66경기 25승 4무 37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9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NC 다이노스와의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산체스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산체스 선수는 좌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7경기를 치뤄 평자 1.67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1.48, WHIP 0.98, QS 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산체스 선수는 잠깐의 기복이 있었지만 이전 퀄리티 스타트 플러스를 기록하며 에이스의 위치를 체감하게 하였습니다. 직전 등판한 경기는 무난한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평균적으로 5이닝은 소화해주는 만큼 안정감이 있다는 평가도 존재합니다. 또한 주차가 출루해 있는 득점권 상황에서 던지는 투구는 구위와 구속이 상승하는 점을 볼때 쉽게 흔들리지 않으며 한화의 타자들이 부진함에도 꾸준히 활약을 보여주는 투수이기도합니다. 직전 NC의 상황이 연장까지 가며 불펜진들의 체력이 소모 된 상황에서 충분히 한화 타자들이 활약할 상황이 만들어졌고, 한화의 불펜진들은 체력적인 문제가 없다는 점과 최근 경기력을 볼때 안정감이 생겼다는 점은 한화 이글스가 우위를 가지는 것에 좋은 장점입니다.
NC 다이노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NC 다이노스는 한화 이글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NC 다이노스의 시즌 성적으로 64경기 35승 1무 28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3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와이드너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와이드너 선수는 우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4경기를 치뤄 평자 6.04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2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00, WHIP 1.25, QS 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와이드너 선수는 시즌 2승 1패로 시즌 첫 데뷔전 이후 급격하게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직전 경기 등판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준 투수입니다. 하지만 와이드너 선수의 구위가 떨어지는 모습이 드러나면서 상대팀 타자들에게 맞아나가는 횟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은 결국 와이드너의 방어율이 올라간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빠르지 않은 구속은 결국 먹잇감으로 전락할 가능성이 보여집니다. 또한 직전 LG 와의 경기에서 연장까지 가는 승부 끝에 패배를 기록하며 루징 시리즈를 확정하였기 때문에 팀 사기는 좋지 않으며, 불펜진들의 체력적인 부분은 비상이 걸린 모습입니다. 필승조 카드를 쓸 수 없게 된 NC 다이노스가 와이드너가 부진을 한다면 뒤를 이어줄 안정감 있는 투수가 없다는 점이 큰 단점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이번 경기에서 우위를 가지기란 힘들다는 것을 명시합니다.
결과 : 한화 이글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