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7월11일 K리그1 대구 FC 강원 FC 리듬감있는 분석

2023년7월11일 K리그1 대구FC 강원FC

2023년7월11일 K리그1 대구 FC 강원 FC

2023년7월11일 K리그1 대구 FC 강원 FC 간의 경기는 대구 FC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대구 FC의 기세는 상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직전 제주와의 경기는 주축 자원들의 이탈로 인해 상당히 밀리는 양상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졌지만 결국 집중력을 발휘해 승리를 기록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직전 경기처럼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승리를 기록한 모습인 것에 더해 이번 강원 FC와의 경기는 에드가 선수의 복귀전이 치뤄질 예정입니다. 에드가 선수의 선발 출전이 예상되는 가운되 세징야 선수와의 합이 이뤄져 더 많은 공격 찬스가 생겨날 것으로 보여지는 상황입니다. 반면 강원 FC의 경우 강등권에 있어 상당히 초조하지만 결국 반전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는 팀입니다. 공격적인 부분에서도 결정력에서 상당히 모자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빌드업 과정도 매끄럽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는 것을 볼때 많은 공격 찬스를 가져갈 수 있는 팀이 아닙니다. 후방 빌드업이 안되는 강원 FC가 에드가의 복귀로 기세가 높아진 대구 FC에게 승리를 기록할 것으로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또한 강원 FC를 이기게 된다면 서울을 앞서고 3위에 위치할 대구이기에 그 어느때보다 치열할 것은 분명합니다. 모든 지표가 대구 FC를 가르키고 있어 이번 경기는 대구 FC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7월11일 대구 FC대구 FC

한국 K리그1에 소속인 대구 FC입니다. 현재 리그 순위 5위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패무승으로 2승 1무 2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득점 비율은 1.23을 기록하고 있으며, 평균 실점 비율은 1.23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는 대구의 홈 경기장에서 치뤄질 것으로 확정 되었으며, 대구의 주 포메이션으로 3-4-3 포메이션을 가동하는 것으로 파악 됩니다. 지난 제주와의 경기에서 전방 바셀루스, 세징야, 고재현 선수를 앞세워 홍철, 박세진, 이진용, 장성원 선수를 미드필더진으로 배치하였습니다. 이후 김강산, 홍정운, 김진혁, 골기퍼 오승훈 선수가 선발로 출전한 모습입니다. 직전 제주와의 경기에서 홍철 선수가 전반전 득점을 기록하며 비등한 경기력을 보여주었고, 후반 장성원 선수의 득점으로 결국 승리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주축 자원이라고 할 수 있는 선수들이 빠진 상태에서 역전 승을 일궈낸 만큼 분위기는 상당히 좋은 모습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번 강원 FC를 상대로 승리를 기록하게 된다면 3위의 순위로 반등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더욱 전투적으로 경기에 임할 것이 분명한 상황에서 호재가 있습니다. 바로 주축 자원인 에드가 선수의 복귀전이라는 점이며, 이번 경기에서 에드가 선수가 선발로 출전해 경기를 치룬다면 지난 제주와의 경기에서 보다 경기력 부분에서 상당히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는 평가가 존재합니다. 또한 대구의 경우 자신들의 홈에서 강원을 상대할 경우 현재까지 무패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홈에서의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대구 FC의 경기력을 지켜 봐야할 것입니다.

7월11일 강원 FC강원 FC

한국 K리그1에 소속인 강원 FC입니다. 현재 리그 순위 11위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5경기 전적은 무패무패패로 2무 3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득점 비율은 0.61을 기록하고 있으며, 평균 실점 비율은 1.23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는 강원의 원정 경기로 치뤄질 것으로 확정 되었으며, 강원의 주 포메이션으로 3-4-3 포메이션을 가동하는 것으로 파악 됩니다. 지난 광주와의 경기를 볼때 전방 양현준, 이정협, 갈레고 선수를 두고, 뒤이어 유인수, 이승원, 한국영, 김진호 선수를 배치하였습니다. 수비라인으로 투치, 김영빈, 정승용 선수를 배치하였고, 골기퍼는 유상훈 선수가 보게 되었습니다. 직전 광주와의 경기는 상당히 답답한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강원 FC의 경우 볼 점유율 면에서 상당히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유효 슈팅면에서 광주에게 1골차 앞서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결정력이 부족하였는지 득점으로 이뤄지는 슈팅이 없었으며, 공격 찬스 역시 많이 있지 않았습니다. 팀내 최고 득점을 기록하는 박상혁 선수는 후반 교체로 투입하여 슈팅 2개를 쏘았지만 결국 득점과 유효슈팅으로 이뤄지지는 않았습니다. 경기 내내 광주의 페이스에 끌려가는 모습을 볼때 현재 강등권에 있는 팀 답다는 평가가 존재합니다. 최근 5경기 동안 무승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팀 사기적인 면에서 상당히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승리를 기대하기란 어려운 모습입니다.

결과 : 대구 FC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4.1 / 5. 투표 수: 99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